KT알뜰폰 요금제 즉시변경 후 10만원 요금폭탄 대처하기

얼마전 드라이브 하며 드라마를 몰아봤더니 데이터 요금이 추가되었다며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엠모바일] 4월*일23시 기준 데이터 사용료 10000원을 초과사용하였습니다.

내가 계약한 금액보다 추가사용한 부분이니 별로 개의치 않았는데요. 다음날 20000원 초과사용 메세지를 받으니 이야기가 달라졌습니다.

월말까지 10일이나 남았고 계속 외부에서 데이터 사용이 예상되어 요금제를 변경하기로 하였고 재앙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요금제를 현재 사용하는 요금보다 상위의 ‘무제한 – 맘껏 사용’으로 변경하고 예약(익월1일) / 즉시변경 두가지 탭이 있었습니다.

물론 맘이 급하니 [즉시변경]으로 변경하였죠. 즉시변경시 요금이 재계산되어 청구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었지만 얼마나 청구되는지는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위의 메세지는 요금제 변경후 받은 문자메세지.

월 2만원대 요금을 쓰다가 요금을 덜 내기위해서 요금제를 변경했는데 10만원을 더 청구하다니 너무 억울합니다.

고객으로써 배신감과 화까지 납니다. 속은기분입니다.

검색해보니 저와 유사한 사례의 글들이 블로그에 올라와있습니다.

kt 알뜰폰 요금제 변경하니까 12만원 폭탄 맞았습니다ㅏㅠㅠ(즉시변경 멈춰!!!)

https://blog.naver.com/zjavbxj5175/223425882391

위의 분은 그냥 납부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해서 무슨일이 벌어졌는지 상담원님과 10분 넘게 통화를 하였는데 도와드릴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화가 났지만 최대한 차분한 톤으로 상담원에게 이런 사례가 있고 자주 연락받으실텐데 대처방법이 전혀 없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읍소하였습니다. 요금 조정이라도 요청드려보았지만 똑같은 대답밖에 드릴수 없다며 죄송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요금을 줄이려고 요금제 변경했다가 갑자기 5배가 넘는 요금을 내게 된 데에 대하여 억울함을 호소하였습니다.

상담원이 무슨죄가 있을까요. 매뉴얼대로 답변하시는 걸텐데요. 장시간의 통화끝에 알겠다 말씀드리고 전화를 끊기전에 이에 대하여 추가로 항의할 수 있는 창구가 있다면 알려달라고 이야기 했더니 ‘없다’라고 할줄 알았는데 ‘잠시만요 하시더니 고객센터 팀장님이 전화주겠다 하며 통화를 마무리하였습니다. ‘ <- 예상치 못한 일이었지요.

자초지종 이야기학고 요금 추가청구에 대한 고지가 있지만 고객입장에서 분명히 애매한 부분이고 10만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한다고 고지한다면 [즉시변경]을 누르는 고객을 한명도 없을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말씀드렸습니다.

팀장님과 옥신각신은 없었지만 팀장님이 제시한 것은 추가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50% 를 조정해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원래 내지 않아도 되는 요금에 대하여 ‘협상’을 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였고 이미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여서 빨리 마무리하고자 하는 마음에 100% 모두 조정받아도 매우 불쾌한 경험이지만 답이 없는 것 같으니 70% 를 조정해달라 요청하였습니다.

답변은 이 부분 가능한 부분에 대하여 최대한 고려해보고 연락주겠다 하여 통화를 마무리했으며 아무래도 사안이 사안이다보니 바로 연락을 못드리고 2-3일 걸릴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3일뒤 다시 전화를 받았고 추가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100% 조정해주겠다는 만족스러운 답변을 받았습니다.

요금 청구는 10만원 추가청구된 것이 표시되었으나 실제 납부는 조정된 요금으로 납부하였습니다.

저와같이 요금제 [즉시변경]으로 불편 겪는 분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뒤늦게 요금 폭탄 맞으신 분은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조정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특히 어르신 분들이 이런 일을 당하게 되면 어떻게 대처들 하실지 생각하면 대단히 불합리한 운영이라고 생각됩니다.

분명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