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코마일리지에서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90차 인센티브 평가결과, 대상자로 확정되어 마일리지를 받았다네요. 잊고 산던건데.
사이트 로그인 해보니 아이디도 비밀번호도 모르겠습니다. 카카오톡 인증으로 로그인했더니 처음 보는 id 와 가입이 되어있네요. 무려 2019년에 . ( 현시점 2025년)
그리고 대망의 누적 에코마일리지는 무려 110,000원
마일리지는 기부, 온누리상품권, 아파트 관리비납부, 가스앱 캐시전환, 서울사랑상품권…등이 있는데.
세상에 현금전환 및 지방세 납부가 있습니다.
이게 되겠어? 했는데 되네요. ㅎ
좀 복잡하긴 합니다.
따라해보세요.
서울시 ETAX 에서 에코마일리지를 불러와서 etax 에서 계좌로 쏘는 방식입니다.
웹 / 모바일 웹 / 앱 등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모바일 웹을 이용했습니다.
여기서 10만원 상당의 에코 마일리지를 불러오는데 성공했는데. 바로 계좌 송금은 안됩니다.
마일리지 전환한 경우 평일인 경우 1은행 영업일 / 공휴일인 경우 2 은행영업일이 경과후 계좌이체 신청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루 기다려야 할 판.
이체 가능한 마일리지가 1,000원인가 있어 이체해보았더니 대기없이 즉시이체가 되네요.
하루 지나 내일 나머지 마일리지도 계좌이체 해야겠습니다.
여기서 궁금해지는 점. 에코마일리지는 뭔데 이렇게 쌓여있나? 더 쌓는 방법은 없나?
에코마일리지 소개 페이지에 들어가봅니다. https://ecomileage.seoul.go.kr/intro/about
읽어보니 서울시 내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드 등 에너지를 절약한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 자동차의 주행거리 감축정도에 따라 마일리지 지급.
아끼면 쌓이는 에코마일리지입니다.
제 정보를 보니 ,건물은 정보가 등록되어있는데 차량은 정보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네요. 놓친 마일리지가 있다는 사실 ㅜㅜ
차량 번호판, 계기판 사진 첨부해서 등록하면 됩니다.
에코마일리지 사용기한은 5년입니다. 참고하세요.